[케이팝스타5] 이수정 거짓말 눈물 무대


2월 7일... 케이팝스타 시즌5는 탑10을 뽑는 베틀오디션이 시작되었는데요...

이수정은 혼자서는 처음으로 가요인... god 3집 수록곡 "거짓말"로 역대급 무대를 꾸몄는데요... 




[케이팝스타5] 이수정, 모두의 심금을 울린 역대급 무대 ‘거짓말’


이수정이 처음으로 가요인 ‘거짓말’을 불러 듣는 이의 마음을 절절하게 만들었다.



이수정은 마지막 소절에서 눈물을 왈칵 솟으면서... 간신히 무대를 마쳤습니다. 



이수정의 눈물에... 심사위원들도 뜨거워진 눈시울로 한참을 말없이...




박진영 심사위원 : 누가 왜 음악을 만드냐고 물어본다면... 20년 넘게 계속 음악을 만들었는데... 

"누군가 이렇게 불러주길 바라는 마음에서 만들어요!!!" 누군가가 제 얘기를 가지고 자기 얘기처럼 해 줄 수 있는 사람, 그런 사람을 기다립니다. 모든 작곡가는... 작사가는... 우~와~  정말 ... 제가 만들어 놓은 노래를 정말 자기 멋대로 가지 마음대로 바꿔서 불렀는데... 세상에... 이렇게 멋있을 수가 없어요... 

그리고, 이렇게 울어도 되는 유일한 직업이에요... 가수라는 게...



박진영 심사위원 : 제가 그토록 기다렸던 가수를 오늘 드디어 봤네요... 부르는 노래 한마디에 관심을 집중시키는 힘!!! 

수정 양은 노래 앞부분을 시작하는데... 가창력, 발성, 호흡 이런 게 아니라!!! 모두를 귀 기울이게 만드는 이수정의 흡인력...



박진영 심사위원 : (박진영이 만들었던) 원곡 멜로디를 많이 바꿔 불렀는데... 머리로 미리 계산해서 바꾼 것 같지 않게 들렀다... 자기 감정이 우러나와 노래가 저절로 바뀌어져 나온 것처럼 들렸다... 즉흥적으로 멜로디를 붙어 부른 랩파트도 그 모든 게 감정에서 나온 것 같아 들렸어요... 조금도 이상하지 않고 멋스러웠어요...



양현석 심사위원: 저는 수정양이 저에게 말하는 것 같았어요... "이제 YG는 가라 나는 안테나 지니어스한테 가겠다..."

그런데... 울컥할 때 생각이 바뀌었어요!!! 너 못 보내겠다!!!




유희열 심사위원 : 원래 원곡에 없는 가사를 첨가했어요... "내 생각이 나면 돌아와..." 북받친 감정에 제대로 부르지 못 했던 가사... 



이수정을 보며 함께 울컥했던 유희열 하나 궁금해서... 끝에 왜 울었어요???



이수정 : 몰라요. 마지막 가사 생각하다가 갑자기 눈물이 났어요.




유희열: 연습을 3주간 하며 봤던 무대 중에서 오늘이 제일 잘했어요... 




유희열 심사위원 : 말하는 대로 다 애드리브를 막 쏟아내요!!! 생각했던 것보다 내공이 몇 배 위였구나!!! 수정 양이 진짜 지니어스!!! 저도 이제 수정양 팬이에요!!!





이런 명곡을 박진영이 만들 걸 알고 깜짝 놀랐던 "이수정" ㅋㅋㅋ








[내 블로그 관련 글 보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