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입학 원서를 제출하려고 하는데...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를 제출하라고 하네요... 


유치원 입학 원서 제출하는데... 이런 서류가 왜 필요한지 모르겠네요 ㅠㅠ




그나마 다행인 것이... 인터넷에서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해 놓았네요...


더구나... 가입하지 않고... 비회원 이용서비스가 있다니... 이런 놀라운 일이...  와우~~


아래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나면... 화면마다 이것저것 설치하라는 것이 많습니다. 시키는대로 설치... ㅠㅠ


아래 그림에서처럼 "비회원(개인) 이용서비스" 버튼을 선택합니다.




비회원(개인) 화면에서... 아래 그림처럼 이용약관에 체크하시고...


맨아래 화면으로 스크롤합니다.




맨아래 화면에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인증" 버튼 누릅니다.




공인인증서 인증화면에서 인증서 선택하고, 인증서 비번을 넣고 확인...




비회원(개인) 이용서비스 화면으로 들어 옵니다. 여기서 "증명서 발급"을 선택합니다.




안내문 뜨네요... 그냥 Ok 버튼 누릅니다.




4대사회보험 가입내역 확인 청구서 페이지가 열리네요...


필수 입력항목들을 채운 후에... "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마지막 페이지는 화면 캡쳐를 막아 놓았기 때문에... 스샷을 할 수가 없네요... ㅠㅠ


하지만... 워낙에 직관적이라서... 해 보시면 어려움을 없으실 겁니다.


편리하게 참 잘 만들어 놓았네요... ^^





[관련 글 보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