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이 건강검진 대상자인지 아닌지... 아래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저의 경우에는, 회사에 방화벽 또는 바이러스 관련 백신 프로그램이 PC에 설치되어 있어서 그런지...

정확한 이유는 알수 없지만... 아무튼 홈페이지 접속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ㅠㅠ


저의 경우에는 제일 먼저... VeraPort를 설치하라는 창이 뜨더군요...



"수동설치파일 다운로드"를 선택하니깐... 아래쪽 작은 팝업 창이 뜨네요... "Run"을 선택했습니다.



설치하다가 Error가 발생하는 군요...



무시 (Ignore)를 선택했어요... 결국 설치하는데 실패한 거죠... ㅠㅠ


그런데... 첫 번째 그림에 하단에 보시면... "설치가 되지 않은 경우 [홈 페이지 접속하기]" ... 이런 내용이 있어요...

일단.. 홈페이지 접속하기를 선택합니다.



홈페이지가 접속되자 마자... 아래와 같은 창이 뜨면서... Progress bar가 전혀 진행되지 않는 군요... ㅠㅠ



그래서... Windows Task Manager를 실행했습니다.

(참고로, 단축키 Ctrl + Shift + Esc를 누르면 됩니다.)


MaDownloadRD_SI4N Setup: Installing을 선택해서... "End Task" 선택해서 강제 종료 시켰습니다.



이런 창이 뜨네요... "아니오" 선택...



또 이런 창이 뜨네요... "Abort" 선택...



이런 과정을 거치고 나니 홈페이지가 뜨네요...

자동로그인 방지 시스템과... 공인인증서 본인인증을 하고 나면... 로그인이 되는 군요...



로그인 후에는 "민원신청" 선택하고... "건강검진" 선택하면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제가 작성한 글을 참고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