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1988] ‘응팔’ 스튜어디스 되는 덕선, 파일럿 정팔과 스카이 커플?


응팔 덕선 관련 기사가 떴네요... ^^

그런데, 덕선 담임이 “현재로선 서울 소재 4년제 대학 합격 가능성이 희박하다”라고 얘기를 했었나요???

교묘하게 피해갈 수 있는 여지를 만들어 놓았었군요... ^^


[응답하라 1988] ‘응팔’ 스튜어디스 되는 덕선, 파일럿 정팔과 스카이 커플?


[OSEN=김범석 기자] 쌍문여고 전교 999등 덕선(혜리)이 기적처럼 대학에 합격한다. 어릴 때부터 친구들에게 ‘특공대’로 놀림 받던 그가 수연이란 예명 덕에 항공운항과에 붙는 것으로 그려져 흥미를 돋운다.


(중략)


덕선이는 담임의 예측대로 ‘인 서울’에는 실패하지만 대신 경기도 소재 모 전문대 항공운항과에 진학하는 것으로 그려진다. 다정다감하고 주위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덕선은 적성을 살려 스튜어디스가 되는데 점입가경인 건 그녀를 좋아하는 정팔(류준열)의 직업도 하늘과 관련 있다는 점이다.

극중 정팔은 장래 희망을 공군사관학교 출신 전투기 조종사라고 밝힌 바 있어 두 남녀가 ‘스카이 커플’로 발전되는 것 아니냐는 전망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덕선이 어느 항공사의 승무원이 될 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응팔’의 푸켓 포상휴가(19~23일) 항공편이 진에어라는 점에서 이와관련있을 것이라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 / bskim0129@gmail.com


[관련 글 보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