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한 명의 메이저리거 탄생 관련 기사가 나왔군요...

내년에는... KBO 프로야구 보다... 메이저리그 경기를 더 많이 보게 되는 것은 아닐런지... ㅋㅋㅋ


예비 빅리거 최지만은 인천 동산고 출신으로... 류현진의 고교 동문 후배이라고 합니다.


'ML행 눈 앞' 최지만, "룰5 소식, 눈물 나더라"


[마이데일리 = 인천 고동현 기자] '예비 빅리거' 최지만이 각오를 전했다.


최지만(LA 에인절스)은 23일 인천 가좌동 나은병원 청담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다음 시즌 각오와 함께 목표를 드러냈다.

인천 동산고 출신으로 1991년생 스위치히터 내야수인 최지만은 2010년부터 미국 무대에서 뛰었다. 아마추어 시절에는 대형포수로 이름을 날렸지만 미국에서는 대부분 1루수로 뛰었다.

지난 5년간 우여곡절도 많았다. 지난해 부주의로 인한 금지약물 복용으로 50경기 출장 정지 처분을 받기도 했으며 올시즌을 앞두고는 시범경기에서 부상을 입어 메이저리그행이 좌절됐다.

그래도 희망이 보이기 시작했다. 지난 11월 볼티모어 오리올스와 역대 마이너리거 중 가장 좋은 조건에 계약을 맺었던 최지만은 지난 11일 열린 룰5 드래프트에서 LA 에인절스 지명을 받고 이적했다.


룰5 드래프트에서 선수를 선택한 팀은 다음 시즌 해당 선수를 90일 이상 25인 로스터에 등록해야 한다. 그렇지 않을 경우 다시 선수를 원소속팀으로 돌려 보내야 한다. 메이저리그행을 예약한 셈.




(중략)


-룰 5드래프트에서 에인절스 지명 받았던 소감 

"솔직히 눈물 났다. 6년이란 시간이 머릿속에 지나가더라. 포기해야 할까라는 생각도 했지만 잘 참아왔다. 내 스스로에게 대견하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에인절스 발표 전 5일 전부터 꿈을 세 번 꿨다. 기자회견에서 볼티모어 유니폼 입으려고 하니까 사람들이 입지 말라고 하더라. 일어난 뒤 불안한 느낌이 들었다. 그리고 밤에 룰5로 간다고 연락이 왔다. 예지몽이었던 것 같다(웃음). LA는 한인분들도 많고 다행이다"  


-한국 선수들이 메이저리그에서 많이 뛰게 됐는데 

"정말 영광스러운 일이다. 일정을 보면 박병호 선배님은 만나는 것으로 돼있는 것으로 안다. 대스타분들과 만나는 것 자체가 영광이다. 만나는 것 자체도 좋지만 그 분들이 해주시는 한말씀 한말씀이 도움 된다. 만나면 더 많은 이야기하고 싶고 배우고 싶다" 

(출처 및 전체 기사 보기: http://www.mydaily.co.kr/)


[관련 글 보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