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에서는 2015년 "공주 알밥축제"와 "백제문화제"가 동시에 진행되고 있어요.

기간은 9월 26일(토)부터 10월 4일(일)까지...



  

주요 행사장은 공주 금강, 금강교 바로 밑 섬인 미르섬을 중심으로 공산성 주변으로 다양한 행사가 진행 중이네요 ^^



미르섬으로 건너갈 수 있는 부교를 설치해 놓았는데요. 여기를 건너가려면 입장권을 구입해야 합니다. 일반은 2000원, 공주 시민은 1000원... 싸지유~~~ ^^



입장권은 요렇게 종이 팔찌형태에요... 하루 종일 왔다 갔다 할 수 있구요. 

매일매일 색깔이 바뀐기 때문에 다음 날은 사용할 수는 없다고 하네요 ^^



미르섬으로 건너갈 수 있는 부교는 요렇게 설치가 되어 있어요.


부교 주변으로 다양한 조형물들이 설치되어 있어요...




미르섬에는 고마촌이 있구요... 아래 그림처럼 다양한 행사가 진행 중이에요.




공산성 주변에서는 주로 알밤축제가 진행중이에요...




알밤 던저서 주머니에 넣는 이벤트도 있는데요.


5개 던져서 5개 넣으면, 알밤 한 주머니를 줘요... 알이 엄청 크고 맛있더라구요... ^^



행사 기간 동안 공산성은 무료 입장입니다...



곰두리 열차가 운행중이에요.



저는 공산성에서 무령왕릉으로 가는 공두리 열차를 탑승했는데요.

열차 승차권은 성인 2000원인데요... 근데 편도에요... 

갔다가 오려면... 4000원이라는 사실 ㅠㅠ.


무령왕릉도 행사기간 중에는 무료이네요. ^^






무령왕릉을 구경하고... 공산성으로 가는 열차를 타려고 했는뎅...

30분에 한 번씩 운행하는 열차를 눈앞에서 놓쳐서... 

애매한 상황이 되어 버렸다는...

그래서... 그냥 걸어서 공산성으로 ㅠㅠ

20분정도 걸렸어요 

걸어 오는 길에... 박찬호 선수가 졸업한 공주중학교에서 기념 사진 하나 찰칵...





[위치 정보]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