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의역 사고 추모, 시위 현장


지난 28일 서울 구의역에서 발생한 스크린도어 사망 사고는 '사회적 타살'이라는 주장이 제기되었다고 하죠.

정말 절대적으로 공감합니다. 이런 안전 사고가 날 때마다, 참 가슴 아프네요.

사고가 나기 전에 먼저 제도가 잘 마련되어 있었다면 좋았을 텐데요. 정말정말 안타깝네요. ㅠㅠ


사고 현장인 구의역 스크린도어에는 많은 분들께서 추모의 글들을 남겨 놓았습니다.

그리고, 사고 아랫층에 추모의 장소를 따로 마련해 놓았고, 여기에도 애도의 글들이 많이 남겨져 있습니다.


그리고, 그 옆에서는 PSD(스크린도어) 자회사 반대 시위가 진행되고 있더군요.



제도적 장치가 잘 마련되어서, 또 같은 사고가 반복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