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한옥 마을에 길거리 음식 투어... 

은행로와 태조로를 중심으로 길거리 맛집들이 운집해 있는...


주요 맛집을 잘 표시한 한옥마을 맛집지도가 있네요. ^^

자가용을 이용하시는 분은 지도에 "한옥마을 관광 안내소" 근처에 주차장에서 주차를 하시고, 은행로를 따라 걷다가 태조로를 따라 걸어가면 대부분의 주요 맛집을 방문할 수 가 있어요.

 

(출처: 웰빙관광)


 




600년된 은행나무가 있어서, 은행로인가 보다...



600년된 은행나무 바로 옆에는 빙수 체인점인 "설빙"이 있네요.



날씨가 너무 더운 관계로 일단... 밀크팥빙수 한 그릇 먹고... 시작하기로... ^^



한옥 마을 거리를 참 예쁘게 꾸며 놓았네요...





지팡이 아이스크림 가게...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방영되었었나봐요....



"지팡이 아이스크림" 하나 사고...



츄러스 전문점... "츄남"...



아츄(아이스크림 + 츄러스)도 하나 사고...



"블루베리 츄러스"도 하나 사고...



츄남 2층에서 내려다 보이는 한옥마을 멋지죠 ^^





이거는 치즈 구이...



풍년 제과... 줄이 엄청 기네요... 풍년 제과는 "수제 쵸코파이"로 유명한 제과점이죠...

아래 사진은 풍년 제과 한옥마을 1점입니다. 풍년 제과는 한옥 마을에 지점이 많아서... 아래처럼 줄을 서서 살 필요는 없어요... 한옥 마을을 돌아다니다 보면... "PNB" 마크가 붙어있는 풍년제과를 여러군데에서 만날 수 있어요. 한옥마을 1점은 "은행로""태조로"가 만나는 4거리에 있어서... 사람들이 가장 많은 곳입니다.



아래 지도에서 "C"가 본점이고, "B"가 사람들이 가장 많은 한옥마을 1점입니다...

자동차를 한옥 마을 공용 주차장에 세웠다면... "D" 2호점 또는 "G" 3호점을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어차피... 공용 주차장으로 가는 길에 있고... 줄을 엄청 서지는 않아요...


아래 사진은 한옥마을 3호점의 2층인데요... 인테리어가 고급지죠^^



3층도 있어요...



3층 테라스로 나가면... 주변 경치가 멋있어요...





풍년제과에서 팔고 있는 셋트 메뉴... 

저희 가족 대부분은 생강전병이 맛있다는 의견이네요... 기존에 많이 먹어본 센베이 과자들 보다... 식감이 약간 부드러운 것이 인상적이에요... ^^



문어 꼬치로 유명한 "문꼬집"...



매운 맛과 순한 맛이 있다고 하네요...



레인보우 슬러시...





임실치즈 치즈왕 닭꼬치



오징어 꽃다발...



베테랑 칼국수... 인기가 이만저만이 아니네요... 
줄이 너무 길어서... 줄을 설 엄두가 나지 않네요... ㅠㅠ


다우랑 수제 만두...



역사가 느껴지는 전동 성당...

이것저것 먹으면서 돌아 다녔더니... 4시간 정도 소요되었네요...

돌아다니면서... 새롭고 신기한 먹거리도 경험하고...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위치정보]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