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3박4일 일정

항공편은 캐세이패시픽으로 결정.
호텔은 메인스테이션 역 바로 옆에 있는 COSMOS 호텔 (4성급)로 결정.

캐세이패시픽 항공을 이용할 경우에는 타오위안 공항 (桃園國際機場, Taoyuan International Airport) 1 터미널에 도착함을 유의해야 한다.

항공사 별로 도착지가 다르기 때문에, 잘 알아 두어야 한다. 타이페이에는 타오위안 공항과 송산 공항 두 곳이 있는데, 타오위안 공항은 타이페이에서 공항버스로 약 1시간 거리에 있고, 송산 공항은 MRT를 타고 타이페이 시내로 올 수 있다.

1일차: 공항  기내식 – 호텔 – 온천(北投親水露天溫泉) – 단수이(淡水)  – 단수이 야시장

Cathay Pacific Airways Business 타고 출발.

CX0421

Cathay Pacific Airways | Business | 확정
8 5월 2015
09:20
Incheon International (Seoul)
10:50
Taipei 터미널 1

타오위안 공항 11:00쯤 도착

첫 번째 관문: 공항에서 타이페이 시내로 가기.

짐을 찾은 후에 공항 표지판 'Bus to City' 혹은 '市區巴士, Express Buses'표지 를 잘 보며 여객버스 티켓팅 카운터(Ticketing Counter)로 이동하자. (공항 1층 내려오면 그리 어렵지 않게 찾을 수가 있다.)

메인 스테이션으로 가는 공항 버스는 1819번이다. 왕복으로 표를 구입하면 20원이 싸기 때문에, 왕복으로 표를 구입하였다. 5명 표를 구입했기 때문에 한화로 4000원 정도를 아낄 수 있었네요. ^^

도착지

타이베이 메인 스테이션 (臺北火車站 Taipei Main Station)

타이베이 중앙역

여객회사

궈광커원 (국광객운國光客運, Kuo-Kuang)

배차간격

15~20

소요시간

운행시간

타오위안 공항 05:30~00:20, 타이베이 메인스테이션 04:30~23:50

주요 정거장

聰學校 (School for the Hearing Impaired),

圓山捷運站(MRT Yuanshan Station), 台泥大樓(Fortuna Hotel),

國賓飯店(Ambassador Hotel)

요금

편도 125 TWD = 한화 약 4400왕복 230 TWD

공항버스 1819번을 타고 출발 (12시 10분).

공항버스 메이스테이션 도착 (1시쯤)

아래 그림에서, 빨간색 화살표 부근에서 하차합니다.

그리고, 녹색 화살표가 COSMOS 호텔입니다.

정거장에서 내려서 호텔 방향으로 이동하면,

길 건너편에 아래 사진 처럼 큰 신라면 광고가 보이고,

그 건물 바로 옆에 COSMOS 호텔이 있다. 호텔 찾기 정말 쉽죠 ^^.

첫 번째 관광지 온천으로 출발 (1시 20분쯤).

호텔에서 체크인을 하고, 방은 3시부터 들어 갈 수 있기 때문에, 짐을 맡겨 놓고, MRT 빨간색을 타고 페이토우역까지 감.

페이토우역에서 신페이토우역으로 가는 MRT로 환승.

신 페이토우역 도착. (2시 15쯤)

아래 사진은 신 페이토우역앞입니다.

횡당보도를 건너 아래 사진의 길을 따라 올라갑니다.

아래 사진에 보이는 회전 초밥집에서 간단하게 식사를 하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첫 번째 관광지 온천 北投親水露天溫泉에 도착.

이 곳이 꽃보다 할배에서 온천을 즐겼던 곳입니다.

아래 사진에 나와 있는 것처럼 개방 시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시간을 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영복을 반드시 입어야 하는데, 아래 사진처럼 너무 짧은 수영복은 안 된다고 한다. 입장할 때, 가져온 수영복을 보여달라고 하더라구요. ㅠㅠ

아래 사진처럼 한글로 주의사항이 적혀있어요. 한국 관광객이 많다는 증거이겠죠 ^^

여기 오천에서 하드를 팔고 있어요.

날씨가 너무 덥고 습해서, 저도 하나 구입했습니다.

금요일 2시 30쯤인데, 입구는 굉장히 한산하죠.

제 아들이 의자에 앉아서 하드 먹고 있는 모슴 찰칵 ^^

주변에는 온천물이 흐는 시냇물 옆으로 길이 나있어요. 그 길을 따라 산책.

아름다운 목조 건물로 유명한 도서관도 근처에 있습니다.

두 번째 관광지 단수이 홍마오청 도착. (4시 50분쯤)

홍마오청은 무료 입장이다. 그리고, 평일 실내 전시는 5시까지 인듯 하다.

실내 전시관을 10분정도 둘러보고 나오니깐 문을 닫았다.

해변을 따라 가다가 야시장을 거져 단수이역으로 감.

저녁 노을이 유명한 스타벅스

야시장에서 Jumbo Ice Cream을 사먹었습니다. 크고 맛있었어요. ^^

야시장 입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