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I Cubi i3-5005U 와 SSD, 메모리가 도착하여, 조립을 했습니다.




먼저, Samsung SSD 850 EVO를 살펴 볼까요!!!

박스가 심플하네요... ^^



SSD 제품과 함께, 설명서와 제품보증서, CD 등이 들어 있군요...



심플한 앞면과 달리, 뒷면에는 뭔가 많이 적혀 있네요... 128GB가 아니라... 120GB 라는 것이 특이하죠... ^^




그 다음은... 삼성전자 노트북 DDR3 4G PC3-12800 1.35V

정전기 방지를 위해서 은박지로 잘 포장되어 왔네요...



4GB라고 적혀 있고... Made in Korea 라고 적혀 있네요... 상당히 오래간만에 보는 것 같네요... ㅋㅋㅋ





자..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MSI Cubi i3-5005U를 살펴 볼까요!!!

역시... 상자 전면은 심플한 것이... 괜찮네요... 

근데... "When you're small you have to be samrt." 이게 무슨 뜻이지??? 

보통은 "작지만 똑똑하다" 이런 표현을 쓰지 않나요???




CPU는 Intel Broadwell I3 - 5005U, 2.00 GHz라고 상자에 표기 되어 있네요... ^^



실제 제품은 요렇게... 정말 심플한 디자인... 정말 마음에 드네요...





측면에... 전원, HDMI, LAN 포트, USB 포트 2개가 보이네요... 그리고 다른 쪽 측면에는 USB 포트 2개가 더 있군요...




전체 구성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H 있는 것이... VESA Mount (베사마운트) 라고 하는 것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4개의 기둥이 보이는 것은... mSATA가 아닌 일반 HDD나 SSD를 탑재할 때 사용하는 뒤면 커버입니다.



그럼... 메모리와 SSD 장착을 위해서... 우선... 뒷면 커버를 제거합니다.

아래 제품 사진의 오른쪽에는 와이파이 모듈이 탑재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네요...



메모리를 왼쪽에 있는 슬랏에 올려 놓고...




메모리를 조심스럽게 밀어 넣으면서 눌러 주면 되는 군요... 어렵지 않네요... ㅋㅋㅋ



SSD를 장착하는데 애를 좀 먹었습니다.

mSATA로 샀다면... wifi 모듈 꽂혀 있는 쪽의 슬롯에 간편하게 끼울 수 있게 되어 있네요... 

근데... mSATA형 SSD는 일반 SSD보다 몇 만원 비싸네요... ㅠㅠ


암튼... 아래 그림의 오른쪽과 같이 SSD를 위한 케이블을 연결하도록 되어 있는데요... 

케이블을 보드에 연결하는게 쉽지 않더라구요... 괜히 막무가내로 힘으로 끼우려고 하다가 혹시 핀이 뭉개지면

어쩌나 하는 걱정 때문에... ㅠㅠ   조심조심 케이블을 보드에 연결을 했습니다.




보드에 연결한 선을 SSD에 연결하면 됩니다.



그런데 이렇게 하고 나니깐... 아차... 하는 생각이 드는거에요...

원래는... SSD에 케이블을 먼저 연결하고... 뒤면 커버와 SSD를 나사를 조여서... 연결하고... 

그런 후에... 케이블을... 메인보드에 연결하는 순으로 해야 했다는 것을 뒤늦게 알았네요... ㅠㅠ

케이블을 메인보드에 너무 어렵게 연결했기 때문에... 그냥 연결한 상태로... 뒤 커버를 겨우겨우 연결했어요... ㅠㅠ



이제 뒤면 커버를 가장 긴 나사를 조여서... 



조립 완성 ... 짝짝짝!!! 원래있었던 뒷면 커버가... 남게되겠죠... ^^



집에 잇는 LCD 뒷면을 보니... 나사를 조일 수 있는 구멍이 4개 있군요... 아... 이것이 베사마운트를 연결하는 곳이구나... ^^



H에 화살표가 위로 향하게 해서... 나사를 조여서 아래 그림처럼 되었습니다.



H 양 옆에 볼록 튀어나온 곳에 미니 PC를 걸면... PC와 LCD 모니터와 결합 완료!!!



LCD와  PC는 HDMI 선으로 연결을 해야 겠지요... 그리고... PC 전원 케이블을 연결하면... 조립은 진짜... 끝...



조립이 끝나고... Windows7을 설치했습니다. CD 드라이브가 없기 때문에... 

USB를 이용해서 Windows 설치해야 하겠지요... ^^


Windows 설치가 끝나고... 인터넷을 하려고 했더니... 잉??? 왜 인터넷이 안되지???


MSI 홈페이지에서 몇 가지 드라이버를 깔아야만 하죠...

Windows7 사용자라면... 아래 링크에서 드라이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이 안되는데 어떻게 다운 받느냐고 하시는 분은 없겠죠??? 

당연히... 인터넷이 잘 되고 있는 PC에서 받아서 가져와야죠... ㅋㅋㅋ



드라이버를 새로 설치하고 나니... 인터넷이 당연히 잘 되는군요... ㅋㅋㅋ

잠깐 사용해 보니... 정말 좋군요... 일단... SSD를 달았기 때문에... 소음이 전혀 없다는 것입니다. 

속도도 빠른 것 같구요... 물론... UI가 엄청나게 화려한 게임을 한다면... 어떨지 모르겠습니다만... ㅋㅋㅋ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