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컬플레이 (VOCAL PLAY) 첫방



최근에 최널 A에서 신선한 예능 프로그램들을 선 보이고 있어서 좋네요.

목소리만으로 만들어 내는 새로운 아카펠라를 만든다!!! 재미있는 시도인 듯 합니다. ^^

비트박스 챔피언십이라는 대회가 있는 것도 덕분에 알게 되었네요. ㅋㅋㅋㅋㅋㅋ


비트박서, 아카펠라, 보컬, 래퍼 파트의 여러 지원자들 중에서 4명 또는 4팀의 플레이어를 프로듀서가 선택하여 팀을 구성하여 진행하네요.




프로듀서로는 뮤지, 스윗스로우, 윤일상, 윤상이 참여하는데, 의외로 뮤지 프로듀서가 플레이어들에게 인기가 있네요.

윤일상, 윤상을 잘 모르는 플레이어들이 있다니, 이렇게 세대 차이가 나는 건가요 ㅠㅠ




<보컬 플레이 진행 방식>


플레이어는 드래프트 월이 닫힌 채로 준비해온 드래프트 무대를 진행! 

드래프트 무대에서는 악기 반주를 허용! 

프로듀서는 플레이어의 목소리만 듣고 1절 안에 버튼을 눌러 영입 여부 결정


2절부터 드래프트 월을 열 수 있는 청중 투표단인 보컬메이트의 투표 시작.

70명 이상의 선택을 받으면 드래프트 월 오픈! 드래프트 월이 열려야만 프로듀서와 플레이어가 만날 수 있다.


즉, 프로듀서와 보컬 메이트의 선택을 모두 받아야 1차 드래프트 성공!

1차 드래프트에서 선택을 받지 못하면 2차 드래프트 진행.


보이스 코리아에서 프로듀서들이 참가자의 모습을 보지 않고 선택하는 방식을 가져오고, 

기존의 많은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도입했던 관객 투표 방식을 합쳤네요.

2차 드래프트는 일종에 패자 부활전이라고 생각하면 될 듯 싶네요.



첫번째 지원자 아카펠라 그룹 엑시는 윤일상 프로듀서를 선택했네요.

1차적으로 청중 투표단인 보컬메이트로부터 70표이상을 받아야 하는 상태라서,

대부분의 경우 프로듀서들이 플레이어를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프로듀서들이 치열한 영입전을 펼치는 양상이 되는 경우가 많네요. ㅋㅋㅋㅋㅋㅋ




네이버에 등록되어 있는 엑시트 프로필입니다. 아카펠라대회 우승 경력도 있네요.


가수 엑시트 이미지
엑시트 (Exit) 가수
멤버
김영준(리더, 베이스), 김진혁(카운터테너), 이슬기(보컬퍼커션), 남의현(보컬), 염상섭(보컬)
데뷔
2012년 싱글 앨범 [담배 가게 아가씨]
수상
2012년 아시안컵 아카펠라대회 우승 
2009년 한국아카펠라대회 대상
사이트
공식사이트,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두번째 플레이어는 비트박서 H-has! 비트박스 챔피언십에서 다수의 수상 경력을 가졌네요.

4명의 프로듀서 모두가 영입전을 펼쳤는데, 뮤지 프로듀서를 선택했네요 ^^





입으로 내는 소리 맞아? 귀를 사로잡는 묘한 악기 소리! 'H-has'의 새로운 비트박스



#보컬플레이#노홍철#오상진#윤상#윤일상#스윗소로우#뮤지#예능#음악#아카펠라펼침

이 무대를 한 사람이 했다고?! 






2018 코리아 비트박스 챔피언 19세 Hiss 또한 뮤지 프로듀서를 선택했네요.

예상외로 뮤지 프로듀서가 가장 먼저 1차 프래프트에서 2명의 플레이어 모두를 영입하였네요.

그런데, 2명 모두 비트박서로만 뽑았네요!!! 

두 명의 비트박서가 굉장히 특별한 무대를 만들어 낼 것 같네요.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





믿을 수 없는 꽉 찬 사운드!! 모든 프로듀서가 선택한 최연소 참가자 19세 비트박서 'Hiss'



#보컬플레이#노홍철#오상진#윤상#윤일상#스윗소로우#뮤지#예능#음악#아카펠라펼침

모든 프로듀서와 관객을 깜짝 놀라게 한 

대한민국 최연소 비트박스 챔피언 'Hiss' 





보이스 코리아로 데뷔한 유성은도 보컬플레이에 참여했네요.

윤일상과 윤상 프로듀서가 영입을 원했는데, 유성은 윤상을 선택했네요.




래퍼 G2는 스윗소로우 프로듀서를 선택했네요.



넵킨스, 컨템포디보 등의 팀은 1차 드래프트 실패하여 2차 드래프트를 기약해만 하는~




반응형

'방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너의돈소리가들려  (0) 2018.11.20
언더나인틴 순위  (0) 2018.11.18
아이즈원 아이돌룸  (0) 2018.10.31
아는형님 아이유  (0) 2018.10.28
유퀴즈 온더 블럭 : 대구 칠곡 식당  (0) 2018.10.1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