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신잡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잡학사전) 3회 : 강릉에 취하다.



새로운 개념의 예능 알쓸신잡! 하지만 제목이 너무 어렵당!!! 알뜰신잡으로 알고 있는 사람이 많고??? ㅋㅋㅋㅋㅋㅋ

이런 예능 프로그램이 6% 넘는다고??? 와우~~~

나영석의 힘인가??? 일단 나영석이 만들었다고 하면 기대가 된다는!!!


이번 여행지는 강릉이네요. 강릉에 커피가 유명하죠!!!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며 시작하는 강릉여행!!!

서로 계산을 하겠다고 아옹다옹하다가 제일 맏형 유시민이 계산을 하는데, 카드 한도 초과??? ㅍㅎㅎㅎㅎㅎㅎㅎㅎ 




[알쓸신잡 강릉] 유시민, '한도초과'에 시민둥절



#정재승#유시민#유희열#김영하#황교익





뇌과학적인 관점에서 커피를 마시는게 좋은 건 아니다??? (뭐 몸에 좋을 거라고 생각하지도 않았는뎅 ㅋㅋㅋㅋㅋ)

뇌가 쓰는 음식에너지는 무려 23% 몸에 에너지가 떨어지면 아데노신이 분비되어 몸을 천천히 사용하도록 조절하는데,

카페인이 아데노신을 막는 역할을 한다는군요. 




[알쓸신잡 강릉] '커피' 없이 못 사는 우리, 왜 눈물이 나죠?





커피하우스 이펙트 (카페이에 일이 더 잘 되는 현상)

사적공간과 공적공간의 경계에 있다는 게 그 이유 중 하나??? 공간을 내 마음대로 할 수 있은 카페에서 훨씬 몰입하기 쉽다!!

김영하의 질문 : 카페에서 일하다가 화장실 갈 때 노트북은 어떻게 하나??? 누가 훔쳐가면 어떻게 하냐??? ㅋㅋㅋㅋㅋㅋㅋㅋ





[알쓸신잡 강릉] 왜 '카페'에서 일이 더 잘 되는가



#황교익#정재승#유희열#김영하#유시민



알쓸 요점정리: 커피는 낚시터에서, 짜장면은 당구장에서, 라면은 만화방에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응형

'방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불후의명곡 노사연  (0) 2017.06.17
무한도전 이효리와 함께 춤을  (0) 2017.06.17
인생술집 김옥빈  (0) 2017.06.16
한끼줍쇼 내곡동 거미 환희  (1) 2017.06.15
주간아이돌 복면아이돌 크로스진 신  (0) 2017.06.14

+ Recent posts